2020-07-25

WD Elements 12TB HDD

7월 16일쯤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을 보니 아마존에서 이번에도 외장 하드디스크를 저렴하게 판다는 소식이었다.

지난번에도 소식을 듣고 8TB 외장 하드디스크 2개를 구입해 넉넉하게 사용하게 있는데, 이번엔 12 TB가 저렴하게 올라 왔다는 것이었다.

당장은 여유 공간이 있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아침에 동료와 이야기 하다 장만해야겠다고 마음을 고쳐 먹고 19일에 주문했다.

국내 최저가격은 328,840원익고, 아마존 가격은 175.49달러, 배송비 포함하면 193.43달러로 꽤 싸다.




19일에 주문해 23일 받았다.
배송도 엄청 빠르다.





외장하드디스크이지만 내장으로 쓸 예정이라 케이스를 분리하니 이야기들은대로 화이트 버전이었다.
화이트 버전은 내장으로 쓰려면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고 하던데 지난번에 쌌던 8TB도 화이트 버전인데 아무런 추가 작업 없이 그냥 사용할 수 있었다.



한 번 해 본 작업이라 쉽게 분리하고, 원래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분리했다.
HGST 4TB 하드 디스크, 2015년 10월 제품이고, 이번 12 TB는 2020년 5월 생산제품이었다.


문제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하드디스크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장치에 연결하려는데, 기존 하드 디스크와 달리 중간 구멍이 없어서 바로 끼울 수 없었다.

플라스틱이라 잘라내 버리고 고정시켰다.



남은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는 기존 하드 디스크를 연결해 외장으로 사용하려고 작업을 했다.


문제는 하드 디스크를 고정시키는 고무가 원래 하드디스크에 딱 맞게 되어 있어 커트 칼로 잘라내어 맞춰야 했다.


지난번엔 포장지로 대강 고정했는데, 혹시 나중에 AS를 보낼 일이 있으면 기존 고무를 그래도 써야 한다고 생각해서 그런건데 별 의미 없는 일인듯 해서 차라리 하드 디스크를 잘 고정하는데 사용하려고 했다.


적당히 잘라 세 군데 고무는 끼우고 하나는 그냥 남겼다.

지난번 포장지로 고정시킨 것보다 확실히 고정이 잘 되어서 예전 케이스도 새로 작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댓글 없음: